GRAPH DB

현실 세계를 반영한 네트워크 중심의 데이터베이스, “그래프 데이터베이스(Graph Database)”란?

(주)비트나인 2019. 3. 28. 17:45

현실 세계를 반영한 네트워크 중심의 데이터베이스, “그래프 데이터베이스(Graph Database)”란?

 

안녕하세요, 국내 유일 그래프 데이터베이스(Graph Database) 연구 개발 전문 기업 비트나인입니다.

 

해외에서는 이미 추천 시스템, 사이버 공격 방지, 금융 사기 방지, 소셜 데이터 분석, AI 등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게 사용되고 있는 “그래프 데이터베이스(Graph Database)!” 최근 가트너한 선정한 2019년 10대 기술 트렌드에 포함되기도 했는데요. (▶가트너, 2019년 10대 데이터 및 분석기술 트렌드로 '그래프' 선정)

 

아직 국내에 널리 알려지지 않아 생소한 분들도 많으실 것 같아,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는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소개 자료(Introduction to Graph Database)>를 안내해 드립니다.

 

4차 산업혁명은 산업, 정보, 사람, 사물, 공간 등 모든 것이 서로 연결되고 지능화된 이른바 '초연결(Hyper-connection) 사회'를 불러왔습니다. 불규칙한 데이터들이 고도로 연결된  현대의 데이터 환경, 기존의 데이터베이스만으로 충분할까요?

 

현실 세계를 반영한 네트워크 중심의 데이터베이스, “그래프 데이터베이스(Graph Database)”

데이터가 중심인 현대의 비즈니스 환경에서는 복잡한 데이터 간의 관계 분석을 통해 유의미한 비즈니스 가치를 발견하고, 이를 통해 미래를 추론하고 제시할 수 있는 데이터베이스 시스템(DBMS)이 필요합니다. 현실 세계를 반영한 네트워크 중심의 데이터베이스, “그래프 데이터베이스(Graph Database)”가 그 해답입니다.

 

IT 기술의 발전으로 모든 것이 고도로 연결되는 ‘초연결 사회’. 쏟아지는 다양한 종류의 빅데이터로부터 새로운 비즈니스 가치를 발견하세요!

 

좀 더 자세한 그래프 데이터베이스(Graph Database)의 기본 개념 및 특장점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어 전문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래프 데이터베이스(Graph Database)란?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빅데이터 처리를 위한 핵심기술! "그래프 데이터베이스란?"

위 링크를 클릭하시어 전문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영문 PDF본 다운로드 가능)

 

앞으로도 비트나인은 국내 유일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연구 개발 전문 기업으로서, 전문가의 시각에서 작성한 깊이 있는 인사이트가 담겨 있는 콘텐츠들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또한 공식 홈페이지 외에도 페이스북, 블로그, 유튜브 등 다양한 소셜 미디어 채널을 운영하며 고객 중심의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비트나인은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에 항상 열려있습니다. ^^

자료에 관한 문의나 피드백이 있으신 경우 언제든지 agensgraph@bitnine.net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