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나인은 상반기 예정된 기업공개(IPO)를 앞두고 기업 아이덴티티(CI)를 교체했다고 8일 밝혔다.
이어 비트나인은 독보적인 그래프 DB 기술과 서비스 역량을 가진 한국 대표 소프트웨어 기업으로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해 나가겠다는 비전까지 함께 밝혔다.
비트나인 측은 새로운 CI에 '스타트업의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함과 동시에 직원들을 존중하는 기업 문화'의 의미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CI의 디자인은 회사명의 첫 글자 'b'와 'nine(9)'의 형상 그리고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주는 블랙홀의 형상을 조합해 표현했다.
워드마크과 심벌은 유연하면서도 날카로운 형태로 처리해 비트나인이 가진 잠재력과 도전적인 기업정신을 형상화했다.
CI의 색상은 존중을 상징하는 네이비블루 컬러와 함께 첨단의 기술력을 의미하는 네온 블루 컬러를 사용했다.
비트나인은 2017년 세계 처음으로 관계형 DB와 그래프 DB를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멀티 모델 DB 솔루션 '아젠스그래프(AgensGraph)'를 출시하며 글로벌 시장의 주목을 받았다.
같은 해 미국 실리콘 밸리에 현지 법인을 설립하며 북미 지역에서의 사업도 현재까지 활발히 이어나가고 있다.
강철순 비트나인 대표는 "이번 CI 리뉴얼을 기점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K-테크를 널리 알리는 국가대표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며 "비트나인의 가치와 가능성을 확장해 나가는 변화와 혁신의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출처 : 글로벌이코노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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