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CHIVES

[8th Meetup] 그래프 데이터베이스(Graph Database) 활용 사례, "DecisionTutor" ​

(주)비트나인 2019. 1. 16. 13:25

[8th Meetup] 그래프 데이터베이스(Graph Database) 활용 사례, "DecisionTutor"


그래프 데이터베이스(Graph Database) 밋업 8회차! "Decision Tutor"

안녕하세요,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연구 개발 전문기업 비트나인입니다.

2019년 1월 29일 저녁 7시! 선릉역 디캠프(D.CAMP)에서 개최되는 Graph Database Meetup(그래프 데이터베이스 밋업)에 참석하실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이번 Graph Database Meetup(그래프 데이터베이스 밋업)은 그래프 데이터베이스(Graph Database)가 제공하는 5가지 핵심 오퍼링 (5 Offerings) 중 마지막 파트인 “DecisionTutor”을 주제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 5 Offerings 밋업 발표 영상 보러가기: Link)

*DecisionTutor과거 데이터 학습을 통한 예측 분석으로 사용자 의사 결정을 지원하는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핵심 오퍼링 중 하나로, 주로 교육업 및 유통업 등의 분야에서 데이터 기반의 전략 수립 및 의사 결정 시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번 8회차 밋업에서는 DecisionTutor 부문의 적용 사례 중 하나로,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기술을 통해 교과목, 개념 지식, 문항, 학습 습관 등의 개인별 학습 데이터 간 연관 관계를 분석하여 그래프 구조의 학습 체계(Knowledge Space)를 구축한 교육업체 A사의 사례를 소개 드릴 예정입니다.

A사는 그래프 데이터베이스(Graph Database) 기반의 Knowledge base를 구축하여, 학생 개개인의 실제 학습 데이터 분석을 통해 학업 성취도/행동 패턴/개인 성향 등을 고려한 개인 맞춤형 커리큘럼(학습 과정)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내 교육업계 최초! AI(인공지능) 기반의 개인 맞춤형 커리큘럼(학습 과정) 추천 서비스를 구현하는데 성공한 A사의 사례를 이번 밋업을 통해 만나보세요!

실제 도입 사례를 통해 많은 실무자 분들이 고민하고 계시는 데이터 모델링 방식과 그래프 데이터 적용 방식 등을 소개드릴 예정이오니, 관련 산업군에 종사하고 계시는 분들은 이번 밋업을 놓치지 마시고 꼭! 참가하시어 많은 정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실제 적용 사례를 다루는 두 번째 세션의 경우, 고객사의 요청에 따라 밋업 현장을 통해서만 공유 드리고 있습니다.)

8회차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밋업 참가 신청 Click !




[8회차 밋업 진행 안내]

• 2019. 01. 29 (화) 19:00 ~ 21:00

• 장소: D.CAMP (2호선 선릉역/9호선 선정릉역 도보 10분 거리)

• 공간 후원: 은행권청년창업재단 D.CAMP

• 주제: DecisionTutor (디시젼 튜터 - 그래프 이론을 적용한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활용 사례)

• 진행 일정

- Session 1. DecisionTutor 이론 소개

- Session 2. DecisionTutor 이론을 적용한 실제 고객 적용 사례

- Q&A Session

• 참가 대상: DecisionTutor에 관련있는 산업군 (교육 분야, 연구 기관, 리테일 등)

• 참가비용: 무료 (*주차 지원은 불가합니다.)

[참가 신청 방법]

1. 참가를 원하시는 분들은, 밋업 멤버로 가입해 주신 뒤 우측 상단의 "참가 신청"을 클릭해 주세요.

2. 팝업창에 나타나는 아래 정보를 꼭! 기입하여 제출해 주세요. 입력하신 정보는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 (팝업창이 보이지 않으실 경우, 양식을 복사하시어 메시지로 보내주셔도 무관합니다.)

--------------------------------

① 성함:

② 소속 (회사명/기관명/학교명):

③ 부서/직급:

④ E-mail:

⑤ 휴대폰 번호:

--------------------------------

3. 참가 가능 인원은 100명입니다. 참가 가능 인원이 모두 차 대기자로 등록되셔도, 정보 미제출자 or 불참자 분들이 발생할 경우 참가자로 등록 되실 수 있습니다.

4. 1/25일(금)까지 최종 참가자 분들을 확정 지어, 리마인드 메일을 발송 드릴 예정입니다.

[추가 안내 사항]

• 본 행사는 주차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 행사 전 간단한 저녁 식사를 하실 수 있도록 다과류를 준비할 예정입니다.

유튜브 채널을 통해, 그래프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을 스터디하고 오시면 더 많은 내용을 이해하시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외에도 추가 문의사항 있으시면, 언제든지 hnkim@bitnine.net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D.CAMP(디캠프)” (2호선 선릉역/9호선 선정릉역 도보 10분 이내)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선릉로 551 새롬빌딩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연구 개발 전문 기업

비트나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