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CHIVES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in Korea’ Meetup 소개

(주)비트나인 2017. 1. 6. 18:11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in Korea’ Meetup 소개

 

 

드디어 한국 최초로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밋업(Meetup)이 탄생했습니다!

 

밋업은 해외에서 시작된 다국적 커뮤니티 사이트로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과 달리 오프라인 모임을 지향한 어플입니다. 밋업은 다양한 스포츠, 산악회, 요가, 회화 공부, 글로벌 파티, 외국인 모임 등 여러 방면으로 동호회 같은 모임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해외에 널리 퍼져 사는 사람들이 가까운 지역에서 서로 만날 수 있게 오프라인 모임을 만드는 사이트 입니다. 이미 미국에서는 엄청나게 활성화되어 있구요. 우리나라도 점차 활성화되어 서울만 해도 아래 이미지와 같이 수많은 모임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Meetup 웹페이지 화면 (https://www.meetup.com/)

 

또한 취미 활동뿐만 아니라 세션이나 세미나를 통해 서로 기술 교류를 하는 커뮤니티도 많이 있습니다.

 

빅데이터 및 그래프 데이터베이스(Graph Database) 연구개발 전문기업인 비트나인은 지난 2016년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Graph Database in Silicon Valley’란 밋업 커뮤니티를 운영해왔는데요. 올해는 국내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기술 교류를 위해 국내에서도 커뮤니티를 운영하고자 합니다.

 

먼저 미국의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밋업 커뮤니티는 약 300명의 현지 회원을 보유하고 있고 작년 9월부터 총 4번의 세미나를 진행하였습니다. 실리콘밸리의 밋업은 글로벌 IT산업의 메카답게 각각 2~30명이 참석하여 그래프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교육 세션과 활발한 토론과 기술 교류가 있었습니다.

 

▶ 미국 실리콘밸리 Meetup의 지난 세미나별 주제:
https://www.meetup.com/Graph-Database-in-Silicon-Valley/

 

1. Let’s meetup and get to know each other
2. Graph Database Query Tutorial
3. Graph Database Query Tutorial 101
4. Graph Data Visualization tool

 


▲ 실리콘밸리 Meetup 밋업 세미나 사진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머신러닝, IoT의 대두로 한국도 IT산업의 발전이 점점 가속화되고 그에 따른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모든 빅데이터 기술에 근간이 되는 데이터베이스의 중요성도 높아지고 있는데요. 비트나인은 미국 실리콘밸리에 연구소를 구축하여 가장 미래지향적인 데이터베이스인 그래프 데이터베이스를 연구해 왔습니다.

 

그래프 데이터베이스는 유럽, 미국에는 이미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 중이나 한국에서는 아직 제대로 된 도입이 없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비트나인은 국내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선두 주자로서 그 동안 연구 개발해 온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원천 기술과 노하우를 공유하겠다는 방침입니다.

 

빅데이터와 데이터베이스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누구든지 가입이 가능하고 아래 링크를 통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해 주세요.

 

▶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in Korea’ 밋업 보러가기(클릭)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in Korea”의 첫번째 밋업은 1월 24일(화요일)에 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과 참석 부탁드립니다! (피자와 음료, 간식거리도 제공됩니다!!)

 

 


BITNINE GLOBAL, THE COMPANY SPECIALIZING IN GRAPH DATABASE
비트나인,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전문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