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CHIVES

Graph Database 미래 가치

(주)비트나인 2016. 3. 18. 17:16

Graph Database 미래 가치


 

1. Graph Database 발전 방향

Graph Data 관련 제품들은 지속적인 부가 기능의 추가, 운영 안정성 확보, 성능 개선을 통한 제품의 고도화가 필요하고 관련 업체의 Graph Database 시장 확대 노력으로 만들어진 다양한 Case Study 경험을 제품에 잘 적용시켜야 합니다.


Big Data Solution 과의 연동하거나 독자적으로 분산 데이터 환경에 대한 지원도 해야 하며, 현재 Graph Data Storage, Graph Data Processor, Graph Data Language와 같은 기반 기술뿐만 아니라 Graph Data Visualization과 같은 최종 단 기술까지도 통합 제공해야 할 것 입니다.


 

2. Graph Database 향후 가치

미래 사회는 다양한 미래 산업의 등장 및 발전으로 더욱 많은 Graph 형태의 Big Data를 생산하는 방향으로 발전할 것으로 보입니다.


미래 발생 데이터들 모두 다종다형의 데이터와 데이터들 간의 관계가 Graph Data 형태로 중심을 이루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습도/풍향 센서들의 실시간 관계 분석을 통한 실시간 날씨 정보, 드론을 이용한 실시간 택배 배송 시스템, 집안 혹은 지역 내 로봇의 도덕성 검사 및 실시간 감시, 자동 운전 차량들의 효율적 교통관리가 있습니다.


이와 같이 수 많은 다른 객체들이 생산하는 서로 다른 데이터를 저장하고 관계를 분석하여 실시간으로 처리하여야 하는 요구를 RDBMS로 처리하고자 한다면 데이터 모델 복잡성과 데이터 간 관계 처리를 위하여 고비용이 발생될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Graph Database는 저장 데이터의 다양성 및 유연성 보장과 관계 중심처리 방식의 안정성과 다양한 기능이 추가될 것이고, 다가 올 미래 사회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입니다.



BITNINE GLOBAL INC., THE COMPANY SPECIALIZING IN GRAPH DATABASE
비트나인,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전문 기업



'ARCHIVES' 카테고리의 다른 글

NewSQL의 VoltDB에 대하여  (1) 2016.03.23
Flex의 start condition  (0) 2016.03.21
PostgreSQL 특장점  (1) 2016.03.17
Graph Database 적용 가능 사례 (General Use Case) (2/2)  (0) 2016.03.16
PostgreSQL이란?  (0) 2016.0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