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CHIVES

비트나인, 내년 상장…"그래프 DNA로 미래 본다"

(주)비트나인 2020. 10. 29. 16:17

 

코스닥 기술특례상장 절차 돌입

 

그래프DB 기술을 활용한 AI 기반 개인별 맞춤형 학습관리 시스템

전세계적으로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기술이 관심을 받는 가운데 관련 기술을 보유한 비트나인이 내년 상장을 추진한다. 그래프 기술에 인공지능(AI)을 더해 더 많은 가능성을 열겠다는 포부와 함께다.

 

최근 비트나인은 코스닥 기술특례상장을 신청하고, 내년 상장을 위한 절차에 돌입했다.

 

비트나인은 그래프 DB 기술과 제품 '아젠스그래프'를 보유한 회사다.

 

그래프 DB는 데이터 개체 간의 연관 관계를 즉각적으로 분석하고 시각화 하는 기술이다.

 

DB 기술의 트렌드를 제공하는 'DB엔진'에 따르면, 그래프DB는 시계열DB와 함께 2013년 이래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그래프DB는 소셜미디어 분석, 인공지능(AI) 추천 엔진, 유통, 진단, 사기방지, 게놈 시퀀싱 등에서 활용되고 있다. 다중관계(Multi Layer&Connected Network) 구조인 ‘지식 그래프(Knowledge Graph)’로 정보를 연결하는 과정을 거쳐 실제 인간의 뇌 구조와 가장 유사한 형태로 데이터를 처리하는 그래프 AI의 핵심이기도 하다.

 

비트나인의 아젠스그래프는 2017년 출시됐다. 포스트그레SQL을 그래프DB로 변신시켜 내놓은 제품이다.

 

아젠스그래프는 출시 초기부터 전세계적 주목을 받았다. 올해 노벨평화상을 수상한 UN의 세계식량계획(WFP) 측에서 먼저 아젠스그래프를 프로젝트에 활용하고 싶다고 연락해왔고, 아프리카 기아문제 해결에 도움을 줬다.

 

강철순 비트나인 대표는 "2017년 WFP 이탈리아 관련팀이 그래프DB를 필요로 한다며 아젠스그래프 사용을 문의해왔다"며 "직접 샌프란시스코에서 만나기도 하고 4개월여 기간동안 프로젝트를 도왔다"고 밝혔다.

 

강 대표는 "UN이 아프리카 기아층에 식량을 지원할 때 한정된 자원을 아무곳에 무작정 던져줄 수 없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배분해야 해야 한다"며 "아프리카 어느 나라, 지역에 어떤 식량이 적합할지 데이터를 분석해서 판단하게 되는데, 영양소 관점으로 특정 지역에 어떤 영양소가 어느정도 필요하다고 그래프 상에서 조합하고 식량을 배치하는 모델링을 아젠스그래프로 했다"고 설명했다.

 

UN WFP가 아젠스그래프를 활용, 설탕과 비타민A의 섭취 횟수를 비교해 '그래프'로 시각화한 모습

 

연관성 분석에서 그래프 기술이 각광받는 이유는 직관적이고 많은 용량의 데이터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여러 이점과 새롭다는 점 때문에 기존 DB 전문가집단보다 새롭게 데이터를 다루게 되는 분야에서 먼저 관심을 보인다.

 

이상거래탐지(FDS), 성과관리시스템, AI 기반 맞춤형 교육, 신약개발 등 새롭게 뜨는 영역이 그래프 관련 기술을 찾는다.

 

강 대표는 "AI나 빅데이터처럼 새롭게 시스템을 만드는 곳에서 그래프 DB를 시도한다"며 "이를 감안해 그래프 AI로 시장의 지위를 모색하고, 기존 DB 진영과 다른 인식을 가진 고객쪽으로 가려 한다"고 말했다.

 

그는 "AI, 빅데이터, FDS 관련 제품을 출시하는 것은 그런 이유"라며 "새 분야에서 활성화되면 그래프가 4차산업혁명 기술의 영역을 넘어 레거시에서도 친근감있게 쓰일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비트나인은 그래프 기술이란 변하지 않는 본질을 가지면서 새롭게 스펙트럼을 넓혀가는 사업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출처 : ZDNet
▷ 원본 링크 : zdnet.co.kr/view/?no=20201029112912


 

 

비트나인, 올해 노벨평화상 '세계식량계획'에 그래프DB 공급

그래프 DB 전문 기업 비트나인(대표 강철순)은 노벨 평화상을 수상한 세계식량계획(WFP)에 그래드DB 아젠스그래프'를 공급했다고 15일 밝혔다. 비트나인 측은 "WFP에 공급한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bitnine.tistory.com

 

멀티모델 그래프데이터베이스AgensGraph

60일간 무료로 사용해 보세요

bitnine.net/agensgraph-downloads/

 

제품 및 기술문의

070-4800-3517  |   agens@bitnin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