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CHIVES

비트나인, 전자 결제 업체 ‘커넥’과 공급 계약 체결…“금융 데이터 분석해 인사이트 제공”

(주)비트나인 2021. 4. 28. 16:41

비트나인은 전자 지급 결제 플랫폼 기업 커넥과 계약을 맺고, 자사의 그래프 DB 제품(AgensGraph)을 공급하고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커넥은 연 매출 30억원 이상 중·대형 가맹점을 주요 고객으로 통합 결제 플랫폼을 제공하는 핀테크 기업이다. 최근에는 분석 서비스가 접목된 새로운 모델 ‘e페이데이(ePayday)’를 출시해 전자 결제 대행(PG) 시장에서 빠르게 부상하고 있다.

이번 공급 계약을 통해 커넥은 누적되는 결제 데이터를 그래프 DB에 바로 적재해 관계 분석에 최적화한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DBMS)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 비트나인은 커넥의 통합 결제 시스템과 서비스 전반의 고도화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그래프 DB의 핵심 분석 기법인 군집화(Clustering) 알고리즘을 활용하면 맞춤화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카드 데이터의 유사도를 분석해 대상을 정밀 타기팅할 수 있어 다양한 인사이트 도출이 쉽기 때문이다. 이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매출 증대, 비용 절감 등 여러 혜택을 제공할 수 있다.

비트나인 강철순 대표는 “그래프 기술로 데이터 간 관계를 분석해 금융 비즈니스에 활용하는 트렌드는 이미 글로벌 시장에서 매우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며, “그래프 기술 전문 인력을 투입해 차별화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국내 금융 산업 전반의 데이터 활용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출처 :  ITWORLD

▷ 원본링크 : www.itworld.co.kr/news/191779


멀티모델 그래프데이터베이스 AgensGraph

60일간 무료로 사용해 보세요

bitnine.net/agensgraph-downloads/

 

제품 및 기술문의

070-4800-3517  |   agens@bitnin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