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MS/AgensGraph

기업 레거시 환경에 최적화된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AgensGraph v.2.1" 출시!

(주)비트나인 2019. 2. 7. 20:41

기업 레거시 환경에 최적화된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AgensGraph v.2.1" 출시!




안녕하세요, 국내 유일 그래프 데이터베이스(Graph Database) 연구 개발 전문기업 비트나인입니다.

성능과 사용 편의성이 대폭 향상된 멀티모델 DBMS AgensGraph 2.1 신규 버전 출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 새롭게 업데이트된 AgensGraph ! 무엇이 확 바뀌었을까요? "

AgensGraph는 관계형 데이터(Relational Data Model)와 그래프 데이터(Graph Data Model)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동시에 활용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멀티모델 데이터베이스입니다. AgensGraph는 스마트 팩토리에서 병원과 연구소에 이르기까지 널리 활용되고 있으며, 매우 안정적이면서도 효율적으로 진정한 ‘차이’를 만들어냅니다.

AgensGraph 설계에 담긴 철학은 매우 단순하면서도 명료합니다. 바로 전 세계적으로 신뢰받는 기업용 데이터베이스인 PostgreSQL의 장점을 그대로 유지한 채로 관계형 데이터 모델과 그래프 데이터 모델을 결합해 데이터에서 얻는 가치를 극대화하는 것입니다.



What's New in AgensGraph v.2.1 ?

더 새로워진 아젠스 그래프 2.1 버전! 어떤 기능이?


신규 출시된 AgensGraph 2.1은 PostgreSQL 10.4와 호환되며 향상된 개발자 편의성, 엔터프라이즈 에디션을 통한 완벽한 기업 환경 최적화, 훨씬 더 강력해진 시각화 및 분석 도구 AgensBrowser 2.1를 제공합니다.


 


성능

더 빠른 탐색 시간,

더 최적화된 시스템 자원 관리

사용성

사용자 함수 기능 추가,

메타 정보 수집 컨트롤 제공

안정성

커넥션 풀링, 고가용성,

클러스터링, 백업 등

AgensGraph Community Edition 2.1Apache 2.0 라이선스가 적용되며, 아래 링크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 커뮤니티 버전 무료로 사용해 보기 https://bitnine.net/agensgraph-downloads/






AgensGraph 2.1 Enterprise Edition:

IT 시스템이 도입된 이래로 데이터베이스의 안정성은 성능, 편의성 등 다른 가치보다 항상 더 중요했습니다. 이러한 “안정성 우선주의”는 지금 그리고 미래 데이터 환경에 어떤 변화가 있든지 똑같을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오늘날 기업과 조직들이 데이터 자산을 “관계형 테이블”(Relational Table)로 불리는 데이터 구조에 저장하는 이유입니다. 관계형 테이블은 자산을 관리(Management)하고 정보를 보고(Reporting)하는데 최적화된 데이터 구조이며, 대부분 조직은 관계형 테이블에 저장한 데이터를 사용해 의사결정을 합니다.

하지만, 데이터의 양이 급증하고 종류가 다양해지면서 관계형 테이블은 근본적으로 데이터에 숨겨진 잠재력을 100% 끌어낼 수 없다는 한계를 드러내기 시작했습니다.

예를 들어, 관계형 모델(Relational Data Model)은 학생들의 키와 몸무게, 성적 등의 학생 개인의 정보를 “관리”하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어떤 학생들이 서로 비슷한 취미를 가졌는지, 또는 어떤 학생들이 불량 서클을 만들어 나쁜 짓을 하는지 등 학생과 학생 사이의 관계를 “발견”하는 데 매우 불리합니다. 

이에 반해 그래프 모델(Graph Data Model)은 관계를 찾는 데 특화되었으며, 이러한 관계로부터 현실 문제를 해결하는 지식을 더 빠르고 직관적으로 제공합니다.

비트나인이 새롭게 선보이는 AgensGraph Enterprise Edition은 이러한 기존 패러다임을 뒤엎는 혁신적인 제품입니다.

AgensGraph Enterprise Edition은 정보를 “관리”하는 데 효과적인 관계형 모델과 지식을 “발견”하는 데 특화된 그래프 모델을 신뢰성 높은 기업용 데이터 플랫폼에서 동시에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사용자는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환경에서 관계형 모델을 사용함과 동시에 그래프 모델로 데이터에 숨겨진 인사이트를 발견해 차별화되는 가치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AgensGraph Enterprise Edition은 오랜 기간 전 세계에서 인정받은 PostgreSQL 관계형 모델과 비트나인이 최적화한 그래프 모델을 비트나인의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아키텍처 레벨에서 결합한 제품이며, 에너지 인프라에서 금융 사기 예방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성공을 향한 주춧돌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 정적인 커넥션 관리를 위한 커넥션 풀링 (PgBouncer)

· 파치 하둡 데이터 마이그래이션 (hadoop_fdw)

· 리 최적화 플랜 (pg_hint_plan, pg_statinfo)

· 사용자 함수에서 Cypher 쿼리 언어 지원 (PL/agCypher)

· 쉽고 효율적인 백업/복구 솔루션 (pgBackRest)

· Stolon을 통한 고가용성 & 클러스터링 지원

(스트리밍 복제, Kubernetes 지원, 빠른 클러스터 설정, 포인트-인-타임 복구 등)

· 더 강력하고 손쉬운 시각화툴 AgensBrowser 2.1 지원



AgensBrowser 2.1:

AgensBrowser 2.1은 더 쉽고 편리해진 GUI와 더 강력한 그래프 분석, 시각화 기능을 갖춘 AgensBrowser의 최신 버전입니다.


AgensBrowser 2.1에 새롭게 포함된 여러 강력한 도구 중에서 가장 눈여겨보실 것은 바로 “원클릭” 시각화 분석입니다. AgensBrowser 2.1에서는 단순한 버튼 클릭만으로 그래프 객체(Vertex, Edge)들을 그들의 속성값(Property Value 또는 Attribute Value)으로 필터링 또는 그룹핑하여 시각화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한 번의 버튼 클릭으로 연결 중심성(Degree Centrality), 근접 중심성(Closeness Centrality), 매개 중심성(Betweenness Centrality), 페이지랭크(PageRank) 등 여러 그래프 중심성 척도를 시각화할 수 있습니다.


[시각화 도구 아젠스 브라우저 화면 1]


           

[시각화 도구 아젠스 브라우저 화면 2]


[시각화 도구 아젠스 브라우저 화면 3]



향후, 이러한 ‘원클릭’ 시각화 분석 기능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며, 더 많은 그래프 분석 알고리즘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AgensBrowser 2.1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홈페이지를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 비트나인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bitnine.net

AgensBrowser 2.1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려면 반드시 AgensGraph Enterprise Edition 2.1과 함께 사용되어야 합니다.



▼ AgensGrpah & AgensBrowser 직접 사용해 보기



모든 AgensGraph Enterprise Edition 비트나인의 상용 라이선스가 적용되며, 최초 다운로드 시점에서 60일 동안 평가판 라이선스를 통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직접 사용해 보시고 다양한 의견 전달해 주시면 감사 드리겠습니다.

추가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agens@bitnine.net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